근래에 운동 트렌드에 힘입어 이젠 여성들의 구매율까지도 증가하는 추세인 단백질 보충제
과연 꼭 챙겨 먹어야 할까? 그에 따른 부작용과 효능은 대체 무엇일지 공부해보자
Q. 단백질 보충제란?
평소의 식탁으로는 하루 권장량의 단백질을 채우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https://www.washingtonpost.com/newssearch/?query=마이프로틴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대부분 간편안하게 물에 단백질 보충제 가루를 풀어, 이를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.
특히 근력(웨이트) 운동 바로 이후 근육 생성을 아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에 체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마이프로틴 꼭 챙겨 먹곤 한다.
Q. 단백질 보충제의 효능과 이점 ?
평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단은 대게 계란이나 닭가슴살 다같이 자연 단백질들을 일부로 매끼 챙겨 먹지 않는 한, 저들이 즐겨먹는 한식들은 대체로 고 탄수화물, 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덕에 필연적으로 단백질은 부족할 수밖에 없다.
그래서 저런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제를 통해 간편하고 값싸게 이를 충당할 수 있어 보다 가볍게근육 유발(근합성)에 큰 도움을 주는 효과와 장점이 있다.
Q. 단백질 보충제의 부작용 ?
단백질 보충제는 적당한 섭취 방법을 준수하고 알레르기 현상이 없다면 부작용은 크게 없으나, 개인마다 체질과 평소 식탁, 알레르기 등 경우에 준순해 각종 피부 질병(뾰루지, 가려움, 홍조), 소화불량,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다.
Q. 단백질 쉐이크 구매, 섭취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?
우선해서, 알레르기가 있는 노인들은 영양소와 포함된 성분들을 잘 이해해야 완료한다. 예를 들면 유당불내증이 있는 시민들은 유당이 없는 단백질 보충제를 사야 하는 것처럼 철저하게 꼼꼼하게 따져보고 이용해야 완료한다.
더불어 평소 식단의 단백질 함량이 높을 경우, 단백질 성분의 과섭취로 인해서 간 수치 증가, 지방간 등 각종 간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을 것입니다. 그래서 평소 식탁으로 단백질 하루 권장량인 몸무게x0.8~2 정도의 단백질 총량을 계산하여 부족한 정도만 먹는 것이 이상적이다.
마지막으로 단백질 쉐이크의 맛과 종류는 엄청 여러가지다. 다만 한번 구매하면 보통 3~6달 동안은 먹을 수 있을 양이기 때문에, 다양한 가지의 맛(ex 초코, 민트 초코, 화이트 마카롱, 딸기, 쿠앤크 등등)들 중 자신의 입맛 취향에 잘 맞는 오래오래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.